카페 드 콜롬비아 - Federación Nacional de Cafeteros de Colombia (FNC)
Follow Us:

FNC란

Federación Nacional de Cafeteros de Colombia

FNC란 스페인어로 [콜롬비아 커피생산자 연합회] 의 앞글자를 딴 약칭입니다.

1927 년 FNC 개설 당시

FNC는 1927년, 커피 생산자의 권리를 지키고 생활 개선을 목적으로 자체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현재 FNC에는 56만세대가 넘는 커피생산자가 가맹되어 있으며 그 대부분이 가족경영을 하는 소규모농원입니다.

현재 FNC에는 56만 세대가 넘는 커피생산자가 가입되어 있으며, 생산자 대부분은 가족경영형태의 소규모 농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FNC의 광고탑이기도 한 후안 발데스

FNC 광고탑에 등장하는 후안 발데스(사진좌측)는 성실히 수작업을 통해 고품질의 커피를 생산해내는 콜롬비아 커피 생산자의 상징입니다.

FNC의 활동으로 얻어낸 수익은 커피생산자에 대한 기술지원이나 사회인프라의 정비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FNC 활동으로 달성한 수익은 커피생산자에 대한 기술지원이나 사회인프라 정비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세계 최고의 깊은 맛을 내는 커피를 통해 만드는 사람과 마시는 사람의 미소가 끊임없이 이어집니다.

1927년, 에 콜롬비아의 커피생산자에 의해 설립된 FNC(콜롬비아 커피생산자 연합회)는 민주적이고 활동적인 조직으로서 세계유수의 규모를 자랑하는 농업관련 NGO이자 커피수출단체이기도 합니다.

무려 56만의 커피생산자를 대표하는 FNC는 커피 생산자와 함께 고품질 커피의 안정적 생산과 생산자의 생활 개선을 실현하고 콜롬비아 커피가 [ The Richest Coffee in the World® ] (세계 최고의 깊은 맛을 내는 커피)로서 더 훌륭하게 인식되는 것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현재 FNC는 암스테르담, 도쿄, 베이징, 뉴욕 등 4개 도시에 거점을 두고 세계시장에서 콜롬비아 커피를 대표하여 거래나 소비 장려 활동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FNC의 특징과 역할

민주적/자발적

FNC는 콜롬비아 커피생산자들의 손에 의해 직접 설립되었습니다. 특정 정당과의 연결 고리 없이 각 농촌 지역에서의 선거를 통해 대표를 선출하는 민주적인 조직입니다.

비영리

FNC는 커피 판매 등으로 얻은 수익을 통해 사회공헌이나 환경보호 등 여러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생산자의 생활향상

FNC는 모든 콜롬비아 커피 생산자를 대상으로 이들이 수확한 커피를 공정하고 평등한 가격으로 구입함을 보증하여 복지나 교육 등 여러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커피의 품질향상

커피 재배에 대한 기술 지원이나 과학 기술 연구 등을 통해 커피의 맛 및 품질 향상과 안정적 생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로고와 아이콘

후안 발데스

콜롬비아 커피생산자의 상징
[후안 발데스]

후안 발데스는 콜롬비아 커피 생산자를 대표하는 캐릭터로 맛좋은 콜롬비아 커피의 상징으로 세계 속에 알려져 있습니다. 성실히 수작업으로 고품질의 커피를 생산해내는 콜롬비아 커피 생산자를 대표하여 전세계로 맛있는 커피를 보급하고 있습니다.

후안 발데스란

100% 콜롬비아 커피 로고

100% Café de Colombia
(100% 콜롬비아 커피) 로고

이 [100% Café de Colombia®] 로고는 FNC로부터 인정받은 100% 콜롬비아 커피 상품에만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 마크가 붙으면 차별화된 맛좋은 커피임을 알 수 있습니다. 삼각의 로고에는 콜롬비아 커피가 재배되는 산과 후안 발데스의 파트너인 노새 콘치타가 그려져 있습니다.

후안 발데스® 카페 로고

후안 발데스® 카페 로고

이것은 후안 발데스® 카페라고 하는 프리미엄 커피브랜드의 로고마크입니다. 맛있는 콜롬비아 커피의 상징인 “후안 발데스”의 이름을 따서 품격있는 카페사업이나 프리미엄 커피상품을 세계에 보급하고 있습니다.

후안 발데스 카페란


민주적인 대의제에 이한 조직구성

FNC는 국내외 커피 생산자의 목소리를 대표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FNC의 복잡한 조직구성이나 사업을 수행하는 힘은 세계에서도 예를 찾아볼 수 없습니다.

저희 조직이 설립된 이래, 커피생산자들의 권리를 지키고 검토 사항을 지역적 수준에서 국가적 수준으로 또는 국제적 수준으로 공유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저희 커피 생산자들의 단결력은 콜롬비아의 의사결정에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존재가 되어 민주주의와 평화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관련기관을 통해 여러 지역의 커피생산자들이 서로 교류하고 적절한 정책과 행동에 따라 지방, 지역, 국가적 문제를 해결합니다.

FNC에 가맹되어 있는 커피생산자는 4년마다 열리는 커피선거에서 커피 의회(National Congress of Coffee Growers)의 대표, 부문 위원회의 대표, 지역 대표를 선출하고, 선출된 의원이나 위원이 FNC에서 행해지는 정책이나 사업을 결정합니다.

FNC 대표 선거

FNC의 관련회사

커피콩의 품질을 향상시키며 부가가치가 있는 스페셜티 커피를 보급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관련기업과 연계하면서 훌륭한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ALMACAFÉ(알마카페)

커피의 수출과 창고 보관업에 특화된 FNC의 독립법인입니다. 콜롬비아에서 수출되는 모든 커피의 품질 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BUENCAFÉ(부엔카페)

세계 최대 규모의 프리즈드라이 커피 공장입니다. 스프레이드라이 커피나 커피 추출액도 생산하고 있습니다.

CENICAFÉ(세니카페)

다양한 과학적 연구와 기술개발을 통해 콜롬비아 커피의 적절한 경쟁력과 지속가능한 농업을 응원하는 FNC의 커피연구센터입니다.

JUAN VALDEZ® 브랜드

FNC가 가장 높은 부가가치를 두고 있는 프로젝트로 FNC의 지주회사인 프로카페콜(Procafecol)에 의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세계 각국에서 Juan Valdez® 브랜드의 로스팅 과정이 끝난 커피나 인스턴트 커피를 판매하며 카페 사업도 전개하고 있습니다.

FNC의 관련사업 링크집으로

Facebook에서는 콜롬비아 커피의 최신정보를 한국어로 발신하고 있습니다.

꼭 좋아요!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 Colombian Coffee Growers Federation All rights reserved.